클라우드 웨이즈 FUND 결제 환불 하는 방법

끝까지 읽어보세요.

이 글을 끝까지 읽어보시면 클라우드 웨이즈를 사용하실 필요가 전혀 없는 이유를 알게 되실 것입니다. 그리고 어느 서버를 사용하는게 좋은지도 대안을 드리려고 합니다.

클라우드 웨이즈는 비싸요.

티스토리가 최근 자체 광고를 시작하며 워드프레스로 이사를 하시거나, 처음부터 워드프레스로 시작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워드프레스를 개설하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게 되었고,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30달러를 미리 결제까지 해두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펀드 결제

그런데, 최근에 클라우드 웨이즈가 중간에서 서버를 연결해주는 역활을 할 뿐 실제 서버운영사는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굉장히 비싼 요금을 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저는 벌쳐에서 서울 서버를 사용하는데 1달에 28달러 정도의 요금이 들어가는 2G의 요금제를 선택했습니다. 한달에 거의 3만원정도의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죠.

가성비의 대안 벌쳐 호스팅

그러다 벌쳐에서 중간다리를 거치지 않고 바로 워드 프레스를 개설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지금은 마이그레이션을 통해 워드 프레스를 벌쳐에 서울 서버로 이사를 잘해서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완전히 이사하는데까지 총 2시간 정도 걸렸고 클라우드 웨이즈와 똑같은 환경을 제공 받고 있는데 비용은 한달에 6달러로 무려 반의 반으로 줄었습니다.

거기에 벌쳐에서 프로모션을 하고있어 1달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프로모션 때문에 작성한 글은 아니지만 제 프로모션 코드를 이용해 주신다면. 100달러의 무료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크레딧은 1달간만 유효하기 떄문에 그냥 1달 무료 프로모션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환불방법

여튼 이렇게 벌쳐로 이사를 하고나니 마음이 너무 편하고 좋았는데, 갑자기 제가 클라우드웨이즈에 미리 결제한 30달러가 생각이 나더군요. 그래서 다시 제 지갑으로 옮기려니 환불 버튼이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어떻게 해야하나 마음이 근심이 생기는 중이었습니다.

생각보다 해결방법은 간단했는데요. 클라우드 웨이즈에서 서버를 삭제하고나면 한 달 뒤에 인보이스(결제금이) 결제되고 나서 남은 펀딩금액은 그대로 환불이 자동으로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클라우드 웨이즈 환불

이렇게 상담을 통해 확인까지 하고 나니 마음이 좀 한 결 편안해 졌네요. 혹시 많은 유튜버들의 추천을 따라서 클라우드 웨이즈로 호스팅을 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좀 더 저렴하고 싼 벌쳐 서울 서버로 이사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솔직히 우리가 이제 블로그 시작했는데 서버 용량 2기가씩 쓰는건 과도한거고, 안 맞는 옷을 입고 있는 거나 마찬가지니까요. 그리고 언제든 트래픽이 많이지면 그때 서버 용량은 늘리면 되는거죠.

클라우드 웨이즈 해지 환불

2023.08.28 내용 추가합니다. 환불을 요청하고 나서 한동안 환불이 되지 않아 추가로 문의를 하였습니다.

한국에서 클라우드웨이즈를 사용하다 환불을 요청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가 보네요. 한국에서 환불 요청에 대한 트래픽이 많아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도 환불이 너무 불편하게 되어있어서 살짝 짜증이 났습니다만, 일단 기다려봐야할 것 같습니다. 환불이 되면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지도 추후에 올려보겠습니다.

벌쳐와 까페24의 호스팅을 비교한 글

키워드 검색하지 마세요. 이해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