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플로우 보드게임을 즐기는 2가지 방법(온라인/오프라인)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게임

들어가며.

캐시플로우 101 보드게임은 로버트 기요사키가 만든 금융 경제 재테크 보드게임 입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에 소개가 된 적이 있는 게임으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을 읽어본 사람들은 누구나 한 번쯤 해보고 싶어지는 게임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가 캐시플로우 클럽 모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클럽들이 운영되고 있고, 한국에서도 캐쉬플로우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시플로우 게임을 즐길수 있는 2가지 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에 대하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20년이상 재테크 분양에서 스터디셀러의 자리를 유지해온 금융 재테크의 바이블 같은 책입니다. 전 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읽고 강력히 추천하는 책이죠. 기회가 되면 읽어보면 좋은 책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에서 현금흐름의 사 분 면 개념을 처음 세상에 소개를 하며 현금흐름을 알기 쉽게 설명했고, 모두가 집이 자산이라고 생각하던 시절에 집도 부채일 수 있다는 경각심을 알려주었습니다. 집이 부채라는 이야기에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 공격을 하기도 했지만 점차 시간이 지나면 기요사키의 말이 맞다는 것이 증명이 되어 현재의 명성을 가지게 된 책입니다.

캐시플로우 보드게임에 대하여

캐시플로우 보드게임은 사실 위에 설명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보다 먼저 기요사키가 세상에 출시 하였습니다. 기요사키는 부자아빠와 모노폴리를 하며 자본주의의 많은 것을 이해 하였다고 그의 저서인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에 설명하고 있는데요. 그는 가난한 사람들이 평생을 가난하게 사는 이유가 금융지능의 부재에서 온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학교에서도 가정에서도 금융교육을 받을 수 없는 현실을 기요사키가 직접 경험하며 느끼는 부분이었습니다. 그는 가난한 아빠였던 자신의 진짜 아빠에게 금융에 대한 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하여 부자 아빠를 찾아 가서 배우는 그 과정을 쓴 책이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에게 금융지능을 키워주는 보드게임을 만들어 많은 사람들이 금융지능을 키워 부자가 될 기회를 가질 수 있기를 원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보드게임이 캐시플로우 였습니다. 캐시플로우는 모노폴리에 기본을 두고 있지만 모노폴리에는 없는 다양한 투자와 상황들을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경험할 수 있습니다. 모노폴리와 부루마블같은 게임들은 치킨게임의 형태를 띄고 있어, 다른 플레이어를 망하게 하거나 자산을 뻇어오는 구조입니다.

반대로 캐시플로우는 자기자신과의 싸움을 하는 게임이며 모든 플레이어들이 서로 즐겁게 게임을 할 수 있게 설계가 되어 있기 때문에 가족간에 보드게임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캐시플로우 보드게임을 통해 부모가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 자연스럽게 금융에 대한 교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돈에 대해 자녀에게 교육을 어떻게 할지 모르는 부모님이 계시다면 최고의 선택이 될 것입니다.

캐시플로우 게임을 플레이 하려면.

리치 대드 컴퍼니 캐시플로우 온라인

캐시플로우 게임을 플레이 하려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는 온라인으로 플레이 해보는 것입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캐시플로우 게임을 해보길 원하여 온라인으로 게임을 무료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의 사이트인 리치대드 컴퍼니에 가시면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리치대드컴퍼니

회원가입을 하고나서 (이메일 인증까지 하고 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자신의 패스워드가 이메일로 오기 때문에 인증을 꼭 하셔야 합니다. ) 위의 빨간 동그라미의 배너를 누르면 캐시플로우 게임을 해볼 수 있습니다.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언제든 들어가서 다른 플레이어들과 게임을 해볼 수 있습니다.

캐시플로 온라인 리치대드 캐쉬플로우 캐시플로우

하지만 온라인 게임은 단점이 있습니다.

  1. 턴이 정말 빠르게 진행됩니다. 수기로 적거나 계산을 스스로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턴의 진행이 정말 빠릅니다. 순식간에 지나가는 턴에서 정리가 되지 않아 게임의 흐름을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영어로만 진행이되기 때문에 한국 플레이어가 적응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캐시플로우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재무제표를 작성해보는 것인데 컴퓨터가 다 해주니 사실상 게임을 하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방법인 오프라인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보드게임은 사람끼리 만나서 이야기하고 웃으며 하는게 진짜 의미 아니겠습니까?

캐시플로우 오프라인 모임 참여.

로버트 기요사키도 오프라인으로 캐시플로 클럽을 운영하고 있고 전 세계에 많은 캐시플로 클럽들이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많은 모임에서 캐시플로우 게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도 캐시플로우 모임을 운영하는 모임장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캐시플로우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쓰고 있는 것입니다. 캐시플로우 보드게임 한글판이 있습니다. 완전히 한글로 되어있고, 게임안에서 사용 되는 재화도 원화로 되어있습니다.

사람들을 만나는 모임

다람쥐 쳇 바퀴 도는 삶을 살고 있는 우리의 모습이 잘 고증 되어있는 쥐경주 레이스를 탈출 하는 것이 이 게임의 첫 번째 과제 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것이 모든 진정한 자유의 기본 베이스가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프라인 모임에서는 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삶과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갖기 때문에 더 풍성한 모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는 코치가 게임의 룰이나 다양한 전략등을 알려주기 때문에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궁굼한 질문도 언제든 코치에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캐시플로우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이라면 온라인으로 경험하기 보다 오프라인 모임에서 진행하길 추천드립니다.

캐시플로우 게임을 직접 구매해서 집에서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글판 캐쉬플로우 강사협회에서 한글로 제작한 로버트기요사키의 캐시플로우 보드 게임 자체제작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위 링크를 통하여 게임을 구매하시면 완전 한글판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캐시플로우 101 버전으로 중학생부터 성인까지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판이 있고, 6세부터 초등학교 고학년까지 플레이 할 수 있는 키즈버전으로 2가지 버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구매해서 가족들과 플레이를 하시면 정말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실 것입니다. 게임을 구매하시기 전에 오프라인 모임을 참여하여 게임의 룰과 진행 방법을 잘 숙지하시면 더욱 유익하게 자녀와 가족에게 유의미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캐시플로우 오프라인 모임 참여방법

서울 신촌에서 오프라인 모임을 운영중에 있습니다. 매 주 토요일 오후 3시-5시로 2시간 게임을 진행합니다. 아래에 모임 사진과 리뷰를 보시면 흥미와 관심을 가지실 것입니다. 캐쉬플로우 참여링크

모임후기

4 thoughts on “캐시플로우 보드게임을 즐기는 2가지 방법(온라인/오프라인)경제적 자유를 만드는 게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