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일, 하고싶은 일을 찾는 의외의 방법 3가지

들어가는 글

자신이 좋아하는 일,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신가요? 그리고 그 좋아하는 일로 수익까지 만들고 계시다면 이 글을 읽으신 필요가 없습니다. 좋아하는게 뭔지 모르겠는 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이 이 글을 읽으신다면 확실하게 좋아하는 것을 결정할 수 있게 되실 것입니다. 그러니 글을 끝까지 읽고 이어지는 다른 글들도 읽어보시길 부탁드립니다.

하고싶지 않은것, 싫어하는 것에 집중해 보세요.

좋아하는 것, 하고싶은 일을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은 일단 반대되는 성질을 들여다 보는 것입니다. 10분정도의 시간을 정해두고 한번 자신이 싫어하는 모든 것들을 종이에 적어보세요. 중요한 것은 종이에 적어서 나열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 외에는 정해진 것이 없습니다. 무엇이든 내가 정말 하기 싫고, 싫어하는 행동이나 물건이나 무엇이든 적어 보는 것입니다.

다음의 질문에 대한 느낌을 종이에 적어보세요

  • 정말로 하기 싫은가? 하기 싫은 일 중에서도 제일 하기 싫은 일은 무엇인가?
    (예 : 회사가 실ㅎ은 것이 아니라 저자세로 영업하는 일이 싫다)
  • 다음 단계로 나아가기 위해 지금까지 쌓은 경험을 통해 충분히 배웠다고 생각하는가?
  • 아직 충분히 배우지 못했다면 좀 더 배우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 그리고 언제까지 할 것인가?

위의 질문은 간다 마사노리님의 “비상식적 성공법칙”을 인용하였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비상식적 성공 법칙:부의 추월차선에 올라타는 가장 강력한 8가지 습관, 간다 마사노리, 생각지도

빠르게 실패해보기.

빠르게 실패하기 라는 책에 보면 실패에 대한 정의를 새롭게 내리고 있습니다. 실패를 성공의 한 과정으로 이야기하는 데요. 성공의 반대말이 실패가 아니라 행동하지 않음 이라 이야기 합니다. 오히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이고 실패라는 과정이 꼭 필요한 성공의 동반자인 것입니다.

초콜릿 선택 빠르게 실패하기 좋아하는 일

초콜릿 박스에서 나에게 가장 맛있는 초콜릿이 무엇인지 알아내려면 결국 그 박스에 있는 초콜릿을 다 먹어보아야 할 것입니다. 초콜릿박스가 우리의 인생이라면 우린 우리 인생에 들어있는 초콜릿을 다 먹어보는 직접적인 행동을 해 보아야만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게 되는 것입니다. 일단 무엇이든 해보고 도전을 해보세요.

빠르게 실패하기 / 천 개의 성공을 만든 작은 행동의 힘 (사 은 품 증 정)

나를 알면 백전 백승입니다.

자신에 대해서 잘 알아야 내가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싫어하는 지를 확실히 구분 해야겠죠. 자신을 알아가기에는 자신과의 대화가 가장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과의 대화를 하기 가장 좋은 수단은 저널링 입니다. (저널링에 대한 설명을 쓰자)
저널링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해당링크를 읽어보세요.

1 thought on “좋아하는 일, 하고싶은 일을 찾는 의외의 방법 3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