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 꿀팁 7가지 이렇게 하면 무조건 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승인 애드고시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승인 애드센스승인 애드고시 워드프레스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이 났습니다.

이 메일을 14일만에 받아 보았습니다. 딱 워드 프레스를 시작하고 2주 만에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습니다. 저는 총 2개를 승인을 받았는데요. 하나는 티스토리, 하나는 워드 프레스로 받았습니다. 이번에 받은건 워드 프레스에요. 저는 두 개 모두 승인 받기까지 14일 정도가 걸렸고 모두 한번에 승인이 완료되었습니다. 그래서 그 과정을 한 번 알려드리려 이렇게 글을 작성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워드프레스 애드고시

이제 애드센스를 승인을 받았으니 얼른 글을 쌓아야 겠네요. 여러분도 제가 알려드린 대로 해보시면 꼭 승인이 납니다. 애드센스가 요즘은 어렵지 않게 많은 분들이 승인을 받고 있으니, 얼른 도전해보세요!

1.가장 중요한 것은 주제입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주제를 정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글을 써야하는데 어떤 주제로 글을 써야할지 정하는 것이 가장 핵심입니다. 내가 좋아하면서 어느정도 트렌드와 트래픽이 맞는 주제를 고르시는게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꾸준히 글을 써야 하니까요. 기본적으로 애드센스 승인까지 23~25개정도 글을 작성 하신다고 보시고 글을 쓰셔야 하기 때문에 주제를 내가 꾸준히 글을 쓸 수 있는 주제로 정하셔야 합니다. 거기에 구글 알고리즘도 승인을 주려는 사이트가 어떤 주제의 사이트인지 체크를 하기 때문에 하나의 주제로 글을 작성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잡다하게 여러 글을 올리는 블로그는 승인이 난 이후에도 큰 트래픽을 잡지 못하게 되고, 수익으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2.도메인을 주제와 연결지어 만들어 주세요.

일단 주제가 선정이 되면 도메인을 주제와 연관이 있는 것으로 정해주어야 합니다. 도메인이 사이트 주제와 연관이 되면 노출이 더 잘 된다는 가설들이 있습니다. 뭐든 얻어걸려야 하기 때문에 도메인도 자신의 홈페이지 주제와 맞춰서 정해줍니다. 예를 들어 드리면 만약 내가 대출에 관련된 주제를 잡았다면 내 도메인에도 LOAN이라던가 FIN이라던가 하는 관련 단어들어 넣어서 만들어주는게 더 확실히 사이트의 주제를 알수 있겠죠? 도메인을 내 워드 프레스와 연결하는 것은 다른 글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받는 팁에 대해 글을 쓰고 있으니까요. 여기까지 하셨으면 다음은 글을 작성 하셔야 합니다.

3.글을 최소 25개는 쓴다고 생각하세요.

주제에 맞는 글을 최소 25개는 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25개를 다 채우기 전에 모두 승인이 났습니다. 20개 정도에서 승인이 되었습니다. 하루에 1~3개를 쓰는 것을 목표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하루에 2개에서 5개 사이의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워드 프레스는 글을 쓰는 것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하루에 20개씩 작성하시는 분도 보았습니다. 여튼 저는 5개의 글을 작성한 후에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하였습니다. 승인 신청하고 12일 만에 승인이 되었구요. 지금은 제 글이 검색 2번째 페이지 쯤에서 노출도 되고 있습니다. 1번째 페이지가 아니어서 유 의미한 유입은 없습니다.

주제를 확실하게 정하고 시작하셨다면 25개의 글을 쓰는게 어렵지는 않았을 것입니다. 게을러서 귀찮아서 안쓰게 될 뿐이지요. 그것만 이겨내면 무조건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장벽에서 거의 80%는 포기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포기하고 싶어질 때 포기하지 않으면 상위 1%가 될 수 있습니다. 그 벽을 넘어서 보세요. 해낼 수 있습니다. 여튼 이렇게해서 글까지 25개를 채우고 계시다면 이제 다음 단계를 실행 하셔야 합니다.

4.구글 SEO에 맞게 글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구글 SEO에 맞게 글을 쓰셔야 합니다. 구글 SEO의 기준은 저는 랭크매스 플러그인을 기준으로 맞추었습니다. 글에 H2, H3 문단 소제목 설정을 해준다던가. 목차 색인을 처음에 넣어둔다던가 하는 구글의 알고리즘이 요구하는 문단 서식이 있습니다. 이것을 맞춰서 글을 작성해 주셔야합니다. 이것에 대한 저의 다른 글을 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랭크 매스(rank math)또는 요스트(yost) 플러그인을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각 플러그인이 여러가지 SEO적인 체크를 해주고 점수로 쉽게 표시를 해주기 때문에 글을 작성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랭크 매스 기준으로 70점 이상이면 평균적인 SEO점수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승인을 받기 전에 SEO점수를 100점으로 글을 쓰려고 하면 글쓰기가 너무 어려워지고 힘들기 때문에 70~80점을 목표로 글을 쓰시길 추천합니다.

5.글을 작성하시면구글 서치콘솔로 가서 직접 한번 색인을 신청해주세요.

구글 사이트 킷 플러그 인을 설치하시면 제 글을 알아서 크롤링하고 색인도 할 텐데요. 랭크 매스 플러그인이나 젯팩도 마찬가지구요. 그래도 한번 구글 서치 콘솔에 가서 사이트 등록과 Rss 등록을 해주시고, 내가 작성한 글들이 색인이 잘 되어있나 URL생성검색을 한번 해보셔야 합니다. 생성이 안되어 있다면 직접 주소를 복사 해와서 생성신청을 하시면 금방 생성이 됩니다. 색인이 생성이 되어야 노출도 되는 거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니 확인을 꼭 해보셔야합니다.

6.애드센스 광고태그를 넣으세요.

애드센스 광고를 신청할 때 보시면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HTML <head>태그에 넣으라고 합니다. 이렇게 태그를 넣으면 구글 알고리즘이 해당 사이트를 크롤링 하게 해주는 코드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저는 이렇게 헤드만 넣어두지 않고 같은 코드를 <bady>태그에도 같이 넣어줍니다. 저의 경험상 항상 바디 태그에 코드를 넣고 나서 이틀정도만에 승인이 났었습니다. 이거 정말 꿀팁이죠? : ) 아래에 사진도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바디 코드에 넣어주면 됩니다. 플러그인 HEAD & Footer code 설치하시면 간단하게 넣으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활성화를 시키시면 도구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헤드와 바디에 모두 광고 코드를 넣어두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바디 태그 코드

7.애드센스 검토요청, 바로 다시 신청하면 된다.

이제 마지막 팁이네요. 저는 한 번에 승인이 났지만, 제가 서치하고 알아본 바에 의하면 검토요청으로 승인이 안되더라도. 바로 다시 승인신청을 해야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로 다시 승인신청을 하고나서 수정을하거나 글을 더 작성하거나 하면서 기다려야 하는 것이죠. 승인이 반려 됐다고 포기할 것이 아니라 바로 다시 승인신청을 하고 글을 더 작성하라는 말씀을 드리는 것입니다. 아니면 제가 위에 말씀드린 다른 팁들을 점검을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 과정을 거치고 나면 무조건 승인이 나게 되어있습니다. 99%의 확률로 승인이 난다 확신을 가지고 말합니다. 꼭 모두 승인 나셔서 수익을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3 thoughts on “애드센스 승인 꿀팁 7가지 이렇게 하면 무조건 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