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팔! 쓰레드(Threads)로 가서 지금 ㅇㅇ을 외치세요!!

트위터의 대항마 메타의 쓰레드가 출시되고 지금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가입중입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아마 쓰레드의 인플루언서가 되실 기회를 잡으실수도!!..

들어가면 쓰팔쓰팔 하고 난리인데요. 메타에서 텍스트 기반의 토론 앱으로 출시 하였는데.. 토론 이라기 보다는, 쓰팔과 짤들의 향연이랄까요? 기본적으로는 트위터와 같은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조금만 사용해보면 페이스북과 트위터 그리고 카카오 뷰가 합쳐진 느낌이 많이 듭니다. 일단 인스타그램으로 연동이 되어 가입이 되는데, 인스타 그램에서는 활성화 되지 않는 링크가 활성화 되어서 다른 SNS들과 잘 이어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점 떄문에 카카오 뷰과 비슷하다고 느끼게 된 포인트입니다.

오픈 초기 라서 그런거 같습니다만,

사실상 게시물의 80%이상이 그냥 쓰팔 이라는 텍스트와 짤 또는 밈 들 입니다. 앱 출시 16시간 만에 가입자가 3000만명을 넘어 섰다는 데, 개방형 소셜 네트워크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 됩니다. 추후 액티비티펍(Activitypub)를 적용해 다른 앱들 상호운용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가 된다고 합니다. 빌 게이츠와 오프라 윈프리도 이미 가입을 했다고 뉴스가 떠 들석 합니다. 상호호환되는 다른 플랫폼의 사람들과도 서로 소통하고 팔로우 할 수 있게 된다면 새로운 개념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 해봅니다.

 

일단 저도 가입을 하고 쓰레드로 글을 좀 적어 보았는데, 쓰팔을 외치게 되는 마법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쓰팔이란 쓰레드 +팔로우 의 앞글자만 딴 합성어 인데요. 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이런 신조어들이 난무하고 있습니다.
용어정리해 보았습니다. 

쓰팔 – 쓰레드 맞팔
쓰팔 취했냐? – 쓰레드 팔로우 취소했냐?
쓰위터 – 트위터를 이긴 쓰레드
니 쓰팔러마 – 쓰팔하자
쓰팔로미 – 쓰팔을 외치는 나
쓰님 – 쓰팔은 했지만 어색한 사이
쓰인물 – 쓰레드에 이미 적응한 사람
쓰레기 – 쓰레드에서 기 빨리는 사람
쓰린이/쓰생아 – 쓰레드에 입문한지 얼마 안 된 사람
쓰토커 – 좋아요만 누르는 사람
쓰팔세끼 – 음식 올리는 쓰팔놈
쓰글 – 쓰레드에 글을 쓰는 사람
쓰팔루언서 – 쓰레드 크리에이터
쓰미마셍 – 쓰레드에서 사과할 때 쓰는 말
쓰고이 – 쓰레드에서 칭찬 할 때 쓰는 말
쓰리가또 – 고맙다 라는 뜻
쓰레받기 – 쓰레드 다운로드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쓰어사전에 등록된 단어들 입니다.

여러분도 쓰팔을 외쳐보러 쓰레드로 가보세요. 일단 제가 짤을 준비해 두었으니 요긴하게 사용하시길..
저도 쓰팔!!

“쓰팔! 쓰레드(Threads)로 가서 지금 ㅇㅇ을 외치세요!!”에 한개의 의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