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 라이닝 1Silver lining 광망(光芒)

안녕하세요. 캐쉬플로우 실버 라이닝입니다.

실버 라이닝 (a Silver lining)은 구름을 뚫고 나온 밝고 희미한 한 가닥의 빛을 말합니다. 구름의 흰 가장 자리를 의미 하지만, 밝은 미래, 또는 불행 속의 한 가닥의 희망이라는 의미로 쓰여집니다.

Every cluod has a silver lining.

모든 구름은 실버 라이닝을 가지고 있다.

 

-짙고 어두운 장막 끝으로 비치는 한 줄기 은색 위안의 선. 

어쩌면 우리는 인생의 오르막과 내리막을 한 번 쯤은 경험 했을 것입니다. 또 삶의 통찰이 깊어질수록 그 음양의 변곡은 동전의 양면처럼 함께한다는 것도 깨닫게 됩니다.

실버 라이닝

나를 찾는 과정도 내 안에 숨어있는 희미한 한 줄기 빛을 찾아가는 것과 같습니다. 인생을 살며 나로 존재할 시간이 그리 많지 않다고 느낍니다.  다른 사람의 생각, 시선, 편견, 기대에 나를 맞추어가는 것은 결국 그들의 상상속에 내가 존재하는것이며, 그들의 상상대로 살아가는 것이 됩니다. 그 상상에는 내가 주인공이 아닙니다. 마치 동화에 나온 주인공을 밝게 비춰주는 조연들 처럼 말입니다.

내 삶의 주인공이 내가 되어야 합니다.

내 삶의 주인은 나여야 합니다.

그 시작을 희미한 한 줄기 빛에서 시작해보세요. 언제나 빛나고 있습니다. 희미해서 보지 못했을 뿐이거나, 살짝 지나쳐 왔을 뿐 입니다.  어쩌면 희미하게 빛나기 때문에 더 값지고 아름다운것일지도 모릅니다.

스스로를 빛나게 할 수 있는 실버라이닝을 찾아 떠나는 여행, 먹구름 이어도, 화창한 맑은 날의 구름 이어도 뚫고 나오는 후광을 찾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다른 글도 읽어 보세요.

1silverling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