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가 인생의 목표라면, 이 보드게임을 꼭 하셔야 합니다. (캐쉬플로우, 어콰이어, 부동산 거물)

보드게임으로 현금흐름을 배우는 캐쉬플로우랩 입니다.

보드게임 좋아하시나요? 좋아하시는분은 정말 매니아하게 좋아하시고 아니신 분은 보드게임은 어릴때나 하는거지 하는 분들도 계실것 같네요. 저는 보드게임을 정말 좋아하는데 다양한 여러 보드게임 중에서도 금융 경제분야의 보드게임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금융 경제 보드게임을 소개해보려합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보드게임들만 플레이 해보셔도 여러분의 금융지능이 +100이 되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부르마블이나 모노폴리는 이미 너무 유명하기 때문에 제외하였습니다. 

1. 캐쉬플로우 101 (Feat.202)

  • 금융
경제
보드게임
캐쉬플로우
캐시플로우
CASHFLOW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로버트 기요사키
기요사키

가장 먼저 1순위로 추천 드리는 보드게임은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로 유명한 로버트 기요사키가 만든 캐쉬플로우 101버전을 추천 드립니다. 다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을 읽어보고 책에 나오는 보드게임으로 실제로 있는 게임이야 라고 이야기를 하시는데요. 실제로 기요사키는 캐쉬플로우라는 게임을 책보다 먼저 개발을 하였습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책을 낸 이유가 캐쉬플로우 보드게임을 같이 팔기 위한 이유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한글판 캐쉬플로우 강사협회에서 한글로 제작한 로버트기요사키의 캐시플로우 보드 게임 자체제작한글판 키즈 캐시플로우 보드게임 국내제작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1(20주년 특별 기념판) +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 민음인, 로버트 기요사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기요사키가 부자아빠와 함께 모노폴리 게임을 하며 부동산의 기본적인 개념을 이해하였다고 이야기 하며, 사람들에게 금융지능을 재미있게 키울수 있도록 도울 방법을 모색하다 보드게임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부루마불이나 모노폴리와 같은 구성에 기요사키만의 카드덱으로 구성하여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어 냈습니다. 현금흐름에 대한 이해를 정말 잘 표현해 놓았고, 다양한 경제 상황과 플레이어의 지출을 잘 연동하여서 정말 현실적인 고증이 잘 되어있는 보드게임입니다.

금융경제 보드게임 캐쉬플로우 기요사키 로버트기요사키 부자아빠가난한아빠

게임을 플레이 하다보면 어느세 재무제표와 대차대조표, 손익 계산서까지 스스로 작성하고 있는 본인을 발견하게 됩니다. 금융이라는 게임의 본질에 충실한 게임이며 몰입감이 좋아서 정말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룰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 처음 구매하여 스스로 플레이를 하기에는 한계가 존재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이 게임을 전문적으로 알려주는 코치들이 운영하는 모임에 참여해보실 것을 권하여 드립니다.

위의 사진들은 101버전의 사진이고 101버전보다 더 상위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202버전과 아이들을 위한 키즈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저희 모임에 오시면 다 즐겨보실 수 있습니다.

캐쉬플로우랩 모임 : 캐쉬플로우 모임 신청하기

캐쉬플로우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2.어콰이어(구판 아발론힐)

보드게임의 전설이라 불리는 시드잭슨이 만든 보드게임 입니다. M&A와 인수합병 전략을 보드게임으로 느껴볼 수 있습니다. 정말 쉬운 룰과 주사위 없이도 재미있게 게임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업을 세우고 기업의 대주주 소주주가 되도록 주식을 사고 합병을 하여 배당을 받는 룰입니다. 컴포넌트 구성이 잘 되어있습니다. 한동안 단종되어 중고로 꽤 비싼 가격에 거래가 되기도 하였는데 최근에 다시 재 발매를 하였습니다. 컴포넌트는 구판(아발론힐)이 가장 잘 되어있었던것 같습니다.이번에 새로 나온 판도 컴포넌트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스브로 어콰이어 보드게임 Acquire 용 보드게임레니게이드 게임 스튜디오 2-6인용 Acquire 어콰이어 전략 보드게임, 기본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플레이 타임이 한 판에 1시간정도 되고 플레이 인원도 6인까지 가능하여 가족끼리 친구끼리 재미있게 즐겨볼수 있습니다. 간략하게 인수합병을 통한 주식의 배당을 배워볼 수 있고, 시드잭슨 특유의 감성이 잘 녹아있는 보드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임더 보스를 재미있게 하셨던 분들이라면 어콰이어도 정말 재미있게 하실 수 있습니다.

어콰이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모임을 진행 후에 리뷰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3.펀드매니져(슈퍼스탁스)

4.부동산 거물(첫번쨰 도시)

5.샤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