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시도해봐야하는 현실적인 부업 5가지

당장 시도해볼 수 있는 무자본 부업을 모아보았습니다.

남는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할 수 있거나 꾸준히 하면 슬금슬금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집에서 할수있는 부업, 현실적인 부업입니다.

1. 카카오 뷰

카카오 뷰 보드 부업

가장 쉽게 바로 시작 할 수 있는 부업 입니다. 하루에 15분안에 자기가 정한 주제의 링크들을 큐레이션하면 됩니다. 팔로워가 100명이상이 되면 수익화가 가능합니다. 하루에 보드 3개만 꾸준히 발행하다보면 간단하게 수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제목짓기와 내용쓰기에 약간의 성의가 들어가야 합니다. 그래도 초보가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부업입니다.

2.쿠팡 파트너스

쿠팡파트너스

쿠팡에서 팔리고 있는 제품을 홍보하고 커미션을 3%를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가입하고 원하는 제품의 배너 링크나 URL링크를 받아서 내 블로그나 유튜브,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서 홍보하고 내 링크를 통해 상품이 팔리게되면 상품가격의 3%를 쿠팡에서 커미션으로 받는구조입니다. 15만원 수익금이 쌓이면 정산이 가능합니다. 잘하시는 분들은 월급만큼 쿠팡 파트너스를 통해 벌어가시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 뷰 만큼 쉬운 부업은 아니지만 카카오 뷰 보다 더 좋은 수익성을 가져가 기회가 있는 부업입니다.

3.애드센스

실질적으로 꾸준히 하면 가장 돈이 되는 부업입니다. 그러나 구글의 애드센스를 승인 받아야하고, 블로그나 유튜브를 꾸준히 정기정으로 포스팅해야 하는 부업입니다. 초반에는 힘이들고 어렵지만 꾸준히 포스팅을 하고 영상을 발행하다보면 폭발적인 성장을 하며 가장 큰 수익을 줄 수 있는 부업중에 하나 입니다. 꾸준히 6개월에서 1년이상 매일 양질의 포스팅을 하면 내 포스팅에 구글이 광고를 붙혀주고 그 광고에 대한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꾸준히 하시는 분 들 중에 상위 페이지에 글들이 꽤 있으신 분들은 한 달에 1000만원 이상의 수익을 꾸준히 가져가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1)유튜브
유튜브는 뭐 설명하지 않아도 너무 전국민이 다 알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이미 수많은 구독자를 가지고 계신 인플루언서분들의 수익이 어느정도인지는 다들 알고 계십니다. 연예인보다 더 많은 수익을 가져가는 유튜버들이 아주 많이 있습니다. 바야흐로 유튜버의 시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티스토리
티스토리는 카카오에서 네이버의 블로그와 같이 만든 개념의 블로그 입니다. 네이버 블로그가 일상이나 이슈들이 라면 티스토리는 정보나 전문적인 글들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를 티스토리 블로그에 붙일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쉽게 블로그로 고 수익을 내 볼 수 있는 채널입니다. 전문 블로그 못지않게 티스토리 블로그 부업으로 엄청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개설 부터 글쓰기 까지 정말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쉽게 시작할 수 있고,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글 한 두개로 꾸준히 수익이 나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정말 꾸준히 매일 2개이상의 포스팅을 하시는 분들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3)워드프레스
티스토리 블로그의 심화버전 블로그 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꼭 블로그가 아니어도 홈페이지나 간단한 웹페이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서버를 호스팅하는 비용이 들어가고 도메인도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비용이 들어가고 유지비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개인의 원하는대로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운영에 제약이 없이 자유롭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는 저품질이라는 제약이 있어 잘 되다가도 망하는 경우가 있는데,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게시글 제약이라던가 저품질이라던가 하는 제약이 없습니다. 반면에 처음에 시작할 때 아예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글을 정말 많이 쌓아야 서서히 구글에 노출이 되는 구조입니다. 꾸준한 수익으로 1년정도를 생각하고 매일 포스팅을 하면 큰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4.스마트스토어

지금은 레드오션 으로 불리며 많은 사람들이 도전 하기도 또 많이 포기하기도 하는 스마트스토어 입니다. 원래는 스토어팜으로 시작을 하였고 현재의 스마트 스토어 까지 꽤 시간이 걸리었습니다. 정말 천문학적인 매출을 내시는 분이 있기도하고, 마이너스를 보기도 합니다. 위탁과 사입을 정해서 들어가야 하며, 보통은 위탁을 많이 시작합니다. 이것도 역시 꾸준함이 기본이고, 상품을 다량을 많이 올려야 기회가 늘어난다고 생각합니다. 상품을 하나라도 더 업로드를 하는 것이 소비자와 만나는 노출을 늘리는 것이고 결국 늘어난 노출이 매출로 이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상품 업로드를 낚시대를 하나 더 만든다고 비유 하기도 합니다.

5.이모티콘

카카오 이모티콘을 사용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모티콘은 이제 익숙한 컨텐츠 입니다. 과거에는 그림을 잘 그리거나 소질이 있는 사람들이 컴퓨터를 좀 다루면 할 수 있는 영역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아이패드가 보급이 많이 되면서 그 문턱이 낮아지고 많은 사람들이 진입하여 참신한 아이디어로 수익을 내고 있는 분야 입니다. 카카오에 승인을 받아서 이모티콘을 제출하는 것이 기본이며, 네이버등 다양한 메신저와 톡 블로그에서 이모티콘으로 수익을 만들고 있습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제가 해보고 있는 도전 들을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실행하는 자가 결국 답을 얻는 법입니다. 월30만원정도는 벌 수 있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부업을 소개했습니다. 키보드로 하는 타이핑부업에 가깝네요. 이외에도 다양한 부업 들이 많이 있습니다. 앞으로 더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 꾸준한 현금흐름을 만들어 자유로운 삶을 살길 바랍니다.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

4 thoughts on “당장 시도해봐야하는 현실적인 부업 5가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