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무 소음 블루투스 마우스 2가지 로지텍 M590 / M331

5만원 이하의 마우스 제품 중 가성비 좋은 두 가지 제품을 소개합니다.

도서관이나 사무실, 회의실에서 딸깍 딸깍 하는 소리에 신경이 쓰이거나 마음에 부담이 있지 않으신가요? 마치 시계 초침이 틱톡하며 긴장감을 만드는 것처럼 마우스 클릭 한번 할 때 온 신경을 집중하며 업무를 보느라 진땀을 흘리고 계신가요? 오늘 제가 그런 분들엑 직접 써보고 알려 드리는 제품입니다. 저는 무려 3년이 넘게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사용중이에요. 제가 간략하게 장점과 단점으로 막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로지텍 M590 마우스

로지텍 M590 무소음 블루투스 마우스
로지텍 M590 무소음 블루투스 마우스

장점.

  1. 무소음
    이 무 소음 마우스는 정말 조용합니다. 마치 레간자 같아요. 밤에도 엄마 몰래 컴퓨터 완전 가능 합니다. 전혀 거슬림이 없습니다. 도서관 같이 조용한 장소에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아예 무 소음이라고 할 수는 없습니다. 다만 기본 마우스가 100의 볼륨이라면 M590은 15정도의 볼륨의 소리가 납니다. 근데 이정도는 사실 무 소음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2. 블루투스 페어링 (2채널 페어링)
    요즘은 아이패드도 마우스를 지원하고, 블루투스로 되있는 웬만한 디바이스들이 대부분 다중채널의 패어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로지텍 M590은 2채널의 다중 페어링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우스의 이동도 생각보다 빠르고 괜찮았습니다. 마우스 가운데 있는 버튼을 한 번 누르기만 하면 이동이 자유롭게 됩니다. 저는 아이패드와 맥북에어를 왔다 갔다하며, 마우스 하나로 사용하는데 정말 너무 편하고 좋습니다.
  3. 긴 배터리 사용시간.
    A2사이즈의 건전지 1개가 들어갑니다. 건전지가 들어가서 그런지 마우스 무게감도 적당한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무려 건전지 1개로 2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딱히 마우스의 전원을 끄거나 하지 않았는데도 2년 이상 건전지 한개로 사용했다는 체감을 할 수 있던것 같습니다. 사실 언제 건전지를 교체 했는 지 기억도 나지않을정도네요.. 그정도로 효율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근데 뭐 이 부분은 요즘 마우스들이 다들 효율이 좋아서.
  4. 가성비
    가격이 정말 좋은 가격입니다. 3년동안 고장한 번 없이 잘 사용을하고 있어서 그런지 정말 좋은 가격에 잘 산 마우스 입니다.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이 가격에 멀티 페어링이 되는 무 소음 마우스 구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역시 로지텍 입니다.
  5. 옆면 버튼이 2개가 더 있습니다.
    기본 좌우 버튼, 마우스 휠 말고도 바로바로 직관적으로 페이지 앞 뒤로 넘어갈 수 있게 설정을 할 수 있는 측면 버튼이 2개가 더 있습니다. 엄지손가락으로 그냥 딱 누를 수 있는 인터페이스 설계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단점.

  1. 그립감?
    그립감이 나쁜건 아닙니다. 디자인이 잘 나왔고 쏙 안기는 그런 느낌입니다. 그런데 저 같은 손이 좀 큰 남자들이 장시간 사용하기에는 약간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이쁘고 기능이 좋고 가성비로 퉁 칠 수 있는 정도의 단점입니다. 아주 약간 미세한 느낌이기 때문에 게임을 하거나 하는 용도로는 맞지가 않습니다. 여성분들은 정말 잘 맞는 마우스이지 않은가 생각 해봅니다.
  2. 이외에는 딱히 모난 점이 없네요 : )

이거 사세요! 정말 괜찮은 마우스입니다. 강력히 추천합니다.

3년동안 고장 한 번 없이 지금도 사용중입니다.
별 4개 / 5개 입니다.

2.로직텍 M331 마우스

다음은 로지텍 M331 마우스 입니다. 위의 M590모델과 같은 무 소음 기능이 적용되어있습니다. 멀티페어링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한 단계 하위호환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굳이 2가지 디바이스를 왔다갔다 하며 작업할 필요가 없다면 이 제품이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구조는 다 똑같지만 멀티페어링과 측면의 2개의 버튼이 없다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하지만 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기 때문에 좋은 가성비의 제품입니다. 이동할 때 하나 쟁여두면 가지고 다니기 아주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로지텍 M331 무 소음 마우스
로지텍 M331 무소음 마우스

장점.

1.딱 마우스에 필요한 기능에 튼튼한 내구성, 무소음이라는 필수적인 기능 포함 알잘딱깔센의 마우스. 부담없이 가지고 다니며 도서관이나 회의실에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2.긴 배터리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AA 건전지 하나로 2년 이상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3.고무 그립이 적용되어 있어 좋은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단점.

페이지 앞으로 가기 뒤로가기 버튼이 없는게 M590 마우스를 써본 사람은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 훨신 덜하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마우스라고 생각합니다.

이것도 강력추천! 수많은 리뷰가 이 마우스를 증명합니다.

별 3.5개/5개 입니다. 무 소음 마우스 라는 기능에 충실한 제품입니다.

실제 사용하는 무 소음 블루투스 마우스 리뷰를 마치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받아보려고 열심히 리뷰를 하고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오랜 기간 사용해보고 정말 좋았던 제품들 위주로 리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고민은 배송만 늦출 뿐 입니다.

마우스와 환상의 궁합인 키보드 리뷰도 보고싶으시다면,
로지텍 K380키보드도 알아보기

2 thoughts on “가성비 무 소음 블루투스 마우스 2가지 로지텍 M590 / M331”

Leave a Comment